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정 교육과 매너의 개인차에 대해

가정 교육과 매너의 개인차에 대해
사람이 많은 곳이라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일어난 일은 과장이 아닌 실제이며, 그 과정에서 제 생각을 적습니다.

이것은 나와 내 친구에 관한 것입니다.
그는 완벽한 가장 친한 친구는 아니지만 여전히 가까운 지인입니다.
우리 둘은 조금 다르지만 우리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홈스쿨링은 어떻습니까? 환경? 매너의 문제인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지인은 A씨입니다.)

일어나
A씨가 우리 집에 놀러 오고 싶다고 해서 나는 그렇다고 했다.
문제는 그들이 우리 집에 왔을 때의 행동이었습니다.

일어난 일을 요약할 수만 있다면

* 집에 오면 발을 씻으십시오.
보통 남의 집에 가면 화장실을 가고 손을 씻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나중에 화장실에 갔을 때 슬리퍼가 젖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는 샤워실에 들어가 발을 씻었습니다.
보통 집주인한테 물어보고 씻지 않나요?
(제가 너무 깊게 생각했나요?)

* 냉장고나 냉동고를 무단으로 열려고 시도합니다.
그것은 열린 채로 서서 내부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음료수를 냉동실에 넣어 차갑게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하다가 자리를 찾기 위해 냉동실 서랍을 하나씩 열어봤다.

* 허락 없이 개인 물건을 만지는 행위
일반적인 일이라면 별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다른 일을 하다가 노트북을 켜서 봤는데 그냥 둘러보고 있는 줄 알았는데 파일을 하나하나 들여다보고 있었어요.
다행이 최근에 포맷을 해서 특별한 내용은 없었지만, 이때부터 좀 충격적이었습니다.

* 소모품 필름 쓰기
제가 이 글을 쓰는 동안 제가 유치한 것인지 정말 알고 싶습니다.
우리 집에서 같이 먹었는데, 손으로 먹을 수 있는 식사였어요. (피자, 치킨 등)
위생장갑을 주겠다고 해서 A는 물티슈를 쓰겠다고 했다.
하지만 이 한 끼를 먹으려면 정말 물티슈를 10개 이상 사용합니다.
과장이 아닙니다. 어떻게 보면 입 닦고 버리기도 하고, 손 한번 씻고 버리기도 하고, 앞에 엎질러진 건 다 닦고 버리기도 하고, 계속 반복해서 되풀이하기도 했습니다.
물티슈가 비싼 게 아깝지 않은데, 내 집이 아니라서 남의 집에 무모하게 행동하는 줄 알았다.
A씨는 평소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않은 편이지만 소지품 등은 신경을 많이 쓴다.

* 태도
저희 집에는 항상 깔아두었던 카페트가 있는데 A씨가 식사를 하다가 카펫에 양념을 조금 쏟았습니다.
솔직히 다들 먹으면서 흘린다.
근데 보통 너무 놀라서 정말 미안하다고...
거꾸로 생각해도 너무 어지러워서 상대방에게 사과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부득이한 경우에도 작업이 불필요하게 된 상황입니다.
근데 사과도 제대로 안하고 그냥 부끄러운듯 아.. 어.. 허...
저는 이렇게 해서 나중에 처리하겠다고만 하고 끝입니다.

* 추가하다
A씨가 집을 나설 때다.
왜 집 안에서 신발을 벗는 곳과 신발장 사이에 약간의 경계선이 있는 걸까요? 장소가있다
나는 보통 거기에 앉아서 신발을 신는다.
그러나 당신은 신발을 신고 거기에 올라가 전신 거울을 봅니다.
밟지 마세요.

앞으로 더 많이 있지만 이만 줄이겠습니다.

저희 집은 엄중하고 에티켓이 매우 중요해서 A씨의 행동 하나하나에 제 환경 때문에 충격을 받은 것 같아요.
(어렸을 때 친구 집에서 자자고 해서 자라고 해도 친구네 가족은 여전히 ​​불편해서 허락하지 않는다.

제가 왜 직설적으로 말하는지 의아해하실 수도 있겠지만 제 성격은 직접적으로 남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말을 잘 못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객관적으로 제가 예민한 부분일 수도 있어서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너무 궁금해서 글을 남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사이트